육아

대전 무료로 곤충체험 가능한 곤충생태관

Moments Maven 2024. 8. 31. 23:28
반응형

아이가 일찍 하원할 때면 어김없이 들리는 곳이 있어요. 바로 대전의 곤충생태관이에요. 곤충생태관은 무료로 개방되어서 아주 편하게 들를 수 있는 아이들의 아지트라고 할 수 있어요.


 

대전 곤충생태관 

  • 운영시간: 10시 ~ 17시 (화요일에서 일요일까지 운영,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
  • 연락처 : 042 - 270 - 5274
  • 주차장 : 대전시립연정국악원 건물 뒷편

 

대전곤충생태관 1 층

장수풍뎅이

 

1층을 들어가면 바로 왼쪽에 장수풍뎅이를 바로 만날 수 있어요. 아이가 장수풍뎅이 등을 어루만져 주네요. 장수풍뎅이는 나무에 딱 달라붙어 있는데요. 너무 세게 떼어내려 하면 장수풍뎅이가 아플 수 있으니, 만질 때는 살살 만져주어야 해요. 

 

장수풍뎅이 애벌레

 

오늘은 애벌레 한 마리만 보이더라고요. 아래쪽에 하얀색이 바로 애벌레예요. 

 

 

장수풍뎅이가 있는 뒤쪽으로는 장수풍뎅이를 직접 입양해 갈 수 있는 상점도 있어요. 아이가 좀 크면, 직접 키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곤충농장

 

장수풍뎅이를 만난 후 안쪽으로 들어가면 곤충농장이 있어요. 이곳에서는 나비와 애벌레를 만날 수가 있는데요. 

 

 

먼저 요 친구들을 꼭 만나고 가야 해요. 손가락을 넣으면 콕콕콕 하는 물고기들이에요. 처음에는 저도 해보려고 하니 좀 겁이 나더라고요. 아이가 용감하게 하는 걸 보고 저도 따라서 손가락을 넣어보았어요. 

 

 

 

곤충농장은 햇살이 비춰주는 통창에다가, 안에는 연못도 있어요. 잉어들이 살고 있답니다. 

 

 

이곳에서는 배추흰나비 알과 애벌레는 만날 수가 있는데요. 이번에 방문했을 때는 애벌레들이 다 나비가 됐나 봐요. 통 보이질 않더라고요. 대신 나비는 정말 많이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곤충농장을 나와서 안쪽으로 더 들어가면 또 다른 곤충들이 많아요. 사마귀, 꿀벌, 나비 등 다양한 곤충등을 만나볼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거미, 이구아나등 파충류도 볼 수 있답니다. 

 

 

그리곤, 2층으로 올라가면 수서곤충들이 많이 있어요. 바닷속에 사는 사마귀인 물사마귀! 게아재비도 보이고요. 물방개, 애반딧불이 애벌레들이 있어요. 먹이를 먹고 있는 모습도 볼 수 있어서 흥미로웠어요. 수족관 앞에서 한참을 관찰하다 간 것 같아요. 

 

2층에서 거북이까지 만나고 난 후, 곤충생태관을 나올 수 있었어요. 

 

곤충생태관에만 오면 한 시간은 금방 가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곤충들을 집중해서 보며 관찰하는 모습이 정말 귀엽고 예뻐요. 아이가 좋아해서 정말 자주 오게 되는 것 같은데요. 게다가 관람도 무료로 할 수 있으니, 부담 없이 자주 올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 대전에서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이라면 무조건 방문하게 될 곤충생태관이에요~! 대전에 방문하신다면 꼭 들려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