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정보

대전 콩뿌각: 콩부각, 선리단길 스낵, 대전 간식, 대전 여행 선물

Moments Maven 2025. 4. 17. 22:30
반응형

대전하면 떠오르는 성심당, 이로 인해 대전이 핫해지면서 다양한 관광객들이 많이들 방문한다. 성심당에서 빵도 사고, 또 어떤 간식거리를 즐겨보면 좋을까? 아직 4개월 밖에 되지 않은 새로운 메뉴인 콩뿌각은 몇 달 새 200% 넘게 오른 매출을 자랑하듯 콩 간식에 대한 인기가 뜨겁다. 콩뿌각 과연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자. 

 

대전 콩뿌각

 

목차

1. 콩뿌각이란?

2. 콩뿌각의 종류

3. 콩뿌각 매장 기본정보

4. 콩뿌각 맛있게 먹는 방법


1.콩뿌각이란?

콩뿌각은 콩부각의 상표로서, 대전 선화동에서 판매중인 콩부각의 가게 이름이다. 선화동의 옛 충남도청 뒷골목인 일명 선리단길에 위치한 이곳은 요즘 선리단길의 대표 간식으로 떠오르고 있다. 콩뿌각은 말 그대로 콩부각의 음식에서 나는 소리를 재미있게 표현한 것이다. 어머니로부터 콩튀김의 조리법을 물려받아 간식으로서 메뉴를 개발한 것이다. 

 

2. 콩뿌각의 종류

콩뿌각

 

콩뿌각은 여러가지 맛이 있다. 카라멜, 치즈, 쑥, 흑임자와 같은 다양한 맛의 콩부각이 있다. 찹쌀을 콩에 입혀서 부각을 만든건데, 찹쌀을 입히다보니 콩에서 나는 특유의 비린맛을 잡고 딱딱한 식감을 다소 완화시켰다. 

 

3. 콩뿌각 매장 기본정보

 

 

 

콩뿌각 매장 정보

*주소: 대전 중구 선화서로27 1층 101호
*영업시간: 화~토 12시 에서 19시, 매주 월요일과 일요일은 휴무
*전화번호: 0507-1349-0668
*주차: 주차장은 따로 없으며,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가능, 주말에는 가게 앞 주차가능

 

중구청역 3번 출구에서 200미터 남짓한 거리에 위치해 있는 곳이라 찾기가 매우 쉽다.  평일 12시에서 19시까지 운영하며, 매주 일요일과 월요일은 휴무이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4. 콩뿌각 맛있게 먹는 방법

콩뿌각에서 판매하는 이 콩부각을 맛있게 먹는 방법이 있다. 물론, 이 콩부각은 그대로 먹는 게 제일 맛있는데, 영양간식으로 아주 좋다. 어린이나 어르신들에게도 아주 영양가 높은 간식이라, 과자 대신 이 콩부각을 먹어보면 어떨까?

멸치볶음과 같은 반찬에서 콩부각을 넣을 수 있다. 멸치볶음에 견과류를 볶아 반찬을 만들듯이 이 콩부각을 함께 넣어 조리하면 고소함과 더욱 배가 시켜 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시리얼 대용으로도 쓰일 수 있는데, 콩부각을 우유에 넣어 먹는 것도 아주 새롭다. 시리얼보다 씹는 식감이 더 좋고, 쉽게 눅눅해지지 않아서 맘에 들었다. 콩이 그대로 들어가 있으니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도 더 좋은 편이다. 마지막으로 요거트 위에 견과류와 함께 넣어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겠다. 

 


 

콩뿌각 요즘 처럼 건강에 민감한 시대에 아주 좋은 영양간식이라고 생각한다. 종류로는 매콤치즈맛, 뿌리닭맛, 허니버터갈릭 맛 등 다양한 맛이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콩뿌각은 특히나 귀엽고 예쁜 포장용기가 선물용으로 안성맞춤이라, 대전을 찾은 관광객이라면 지인에게 줄 선물용으로 구매하는것을 추천한다. 

 

반응형